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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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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롯데멤버스

고객의 성공과 즐거움을 위해 이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플랫폼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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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롯데멤버스 대표 이미지 1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원하는 삶의 가치를 창출합니다 롯데멤버스는 멤버십 서비스, 광고•마케팅, 모바일 결제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L.pay | L.POINT 제휴사간 시너지를 강화해 온•오프라인에서 고객의 삶을 보다 더 즐겁고 편리하게 만드는 소비자 중심의 플랫폼 기업입니다. 3,900만 L.POINT 개인 파트너들은 롯데그룹 뿐만 아니라 쇼핑•금융•교육&문화 등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를 하나의 멤버십과 간편결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 파트너들에게는 LPAS, 소비•물가지수 등 빅데이터에 기반한 차별화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지원하는 등 롯데멤버스는 개인과 법인 파트너들에게 P2P(Person to Person)에 기반한 직접적인 연결고리 역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인도네시아에 오프라인 제휴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적립•사용할 수 있는 L.POINT 모바일 APP을 선보이는 등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롯데멤버스는 온라인 금융, 음파결제•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보유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협력해 개인과 법인 파트너 모두에게 꼭 맞는 혜택과 서비스로 가치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상생의 가치를 바탕으로 구성원과 제휴사가 동반 성장하고,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롯데멤버스는 합리적인 사고와 공정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성공과 즐거움을 위해 이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L.pay | L.POINT의 새로운 가능성과 도전에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 대표이사김혜주
  • 설립일2015.1.5
  • 주 업종통합멤버십 및 간편결제 사업
  • 주소서울특별시 중구 통일로2길 16
  • 전화번호1899-8900

주요 제품 및 서비스

롯데멤버스 대표 이미지 2

  • 로열티 멤버십 사업

    3,800만명에 달하는 L.POINT 회원은 대한민국 인구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연간 2,100만명에 달하는 이용회원은 멤버십 업계 내 1위의 이용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포인트의 거래규모 또한 연간 4,500억원으로 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로열티 마케팅 사업자로서 L.POINT의 고객은 롯데멤버스㈜의 가장 큰 경쟁력이자 중요한 자산이라고 할 수 있으며, 또한 40만여 점에 달하는 제휴사 및 가맹점 인프라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가장 활용성이 높은 쇼핑, F&B, 금융, 항공, 정유, 통신 등에 걸쳐 확대되고 있습니다.

  • 전문 분석 사업 01

    L.pay | L.POINT 기반의 빅데이터는 3,900만명 회원 기반의 고객정보, 구매상품정보, 거래정보, 위치정보, 교통정보 등을 기반으로 웹 및 소셜 채널 등의 비정형 데이터와 결합하여 제휴사를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L.pay가 활성화 됨에 따라 결제정보까지 확보하여 고객의 구매여정(Consumer Journey)을 면밀히 분석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강화하게 되었으며, 이는 롯데그룹의 가장 핵심적인 자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전문 분석 사업 02

    L.pay | L.POINT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롯데멤버스는 다양한 분석 컨설팅을 제휴사를 대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행동 데이터인 구매상품정보 이외에도 고객의 인식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리서치 서비스인 '라임(Lime)'을 오픈하여 L.POINT 회원 대상의 패널을 별도 운영하여 신상품 출시나 트렌드를 예측할 수 있도록 리서치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리서치를 기반으로 한 트렌드 리포트도 발간하여 각 제휴사의 마케터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L.POINT 소비지수(Index)를 개발하여 통계청과 MOU를 체결하고 공공기관의 데이터와 결합하여 시장을 예측하고 중요 의사결정에 필요한 근거를 제공하며, 매출 신장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마케팅 플랫폼 사업 02

    L.POINT는 매거진, DM, 쿠폰북과 같은 오프라인 매체는 물론 온라인과 모바일에 기반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POINT는 모바일 채널을 활성화해 고객에게는 실시간 개인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제휴사에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을 선보입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모바일 마케팅부터 고객에게 흥미와 재미를 유발할 수 있는 플랫폼까지, L.POINT는 제휴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모두에게 꼭 필요한 마케팅 허브가 되고자 합니다.

  • 글로벌 멤버십 사업

    롯데멤버스는 국내를 넘어서 2013년 인도네시아, 2014년 중국, 2016년 베트남에 L.POINT 서비스를 오픈하고 글로벌 멤버십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각 국가별로 그룹 내 제휴사 이외에도 해외 현지 기업과의 활발한 제휴사업을 통해 통신, 금융, 항공 등 고객 생활전반에 걸친 업종과 제휴를 추진하여 해외 로열티 마케팅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 L.pay 사업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고객들의 결제경험 개선을 위해 L.pay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멤버스는 가장 편리하고 빠른 모바일 간편결제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쇼핑, 외식, 여행, 렌터카, 테마파크, 호텔 등 다양한 업종에 걸친 십만 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더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웨이브(음파결제), FIDO(지문인식) 등 다양한 신기술과의 결합을 통해 고객의 사용편의성도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며, 3,900만명의 L.POINT 회원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것입니다.

분할합병에 따른 개인정보 이전 안내

롯데제과 주식회사는 2017년 10월 12일 자신이 영위하는 사업 중 투자부문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사업부문을 인적분할 방식으로 분할(이하 “본건 분할”)하여 롯데제과 주식회사(가칭)를 설립하고, 그와 동시에 롯데쇼핑 주식회사, 롯데칠성음료 주식회사 및 롯데푸드 주식회사는 2017년 10월 12일 각자가 영위하는 사업 중 투자부문(이하 “분할대상 사업부문”)을 각각 인적분할하여 롯데지주 주식회사(본건 분할에 따라 투자부문만으로 존속하게 되는 회사, 이하 “분할승계회사”)에 흡수합병할 예정입니다(이하 “본건 분할합병”).

본건 분할합병으로 인하여, 롯데쇼핑 주식회사가 분할대상 사업부문과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던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분할승계회사에 이전될 것입니다. 분할승계회사는 이전 되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이전 당시의 본래 목적으로만 처리할 것입니다. 이러한 개인정보 이전에 관하여 이의 또는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롯데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감사담당 유혜리
    • - 전화번호 : 02 - 750 – 7129
    • - 이메일 : lotteaudit@lotte.net

개인정보를 이전 받게 되는 분할승계회사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호명: 롯데지주 주식회사
  •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 전화번호: 02–750-7122
  • 전자우편주소: lottemaudit@lotte.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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